공지사항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알레르기 비염 비상, 3~4월에 비염환자 40% 집중..집먼지와 진드기 제거도 중요

 
 
  • 알레르기 비염 비상, 3~4월에 비염환자 40% 집중..집먼지와 진드기 제거도 중요
알레르기 비염 비상, 3~4월에 비염환자 40% 집중..집먼지와 진드기 제거도 중요

알레르기 비염 비상’ 

알레르기 비염 비상 소식이 전해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 알레르기 비염 비상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알레르기 비염 치료법이 공개됐다. 

환절기에는 알레르기 비염 비상 소식이 종종 들리곤 한다. 하지만 알레르기 비염 비상 소식을 간과해 알레르기 비염을 방치한다면 만성 비염이 될 수 있으며, 자칫 충녹증으로 악화될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의 진료인원을 월별(1월~6월)로 분석한 결과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는 3월에 큰폭으로 증가하여 6월에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상반기 진료인원 중 약 40%가 3, 4월에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로는 꽃가루, 집먼지 진드기, 애완동물, 음식 등이 있다.

특히 꽃가루에 의해 나타나는 알레르기비염은 꽃가루가 날리는 계절에만 증상이 나타나거나 악화되므로 이시기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거나 외출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알레르기성 비염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집먼지, 진드기제거, 황사, 꽃가루 등이 많이 날리는 기간에 외출을 삼가하고 외출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외출 후에는 가글이나 손씻기, 코세척으로 청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알레르기 비염 비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알레르기 비염 비상, 요즘 어쩐지 간질간질 하더라니..”, “알레르기 비염 비상 너무 싫어”, “알레르기 비염 비상? 내가 봄을 싫어하는 이유다”, “알레르기 비염 비상..이런 것 때문에 고통 받으시는 분들 많은가 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